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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낭콩 (Kidney beans) 효능 정보 논문 통해 알아보자!

Naturopathy 2020. 11. 23. 15: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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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낭콩은 과학적으로 Phaseolus vulgaris 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들은 모두 페루에서 유래 한 공통 콩 조상에서 파생 되었기 때문에 아마도 "일반 콩"이라고 불립니다.

페루에서 강낭콩을 가져온 인도 상인이 이주한 결과 남미와 중미 전역에 퍼졌습니다. 콩은 15 세기에 항해에서 신세계로 돌아온 스페인 탐험가들에 의해 유럽으로 소개되었습니다.

그 후 스페인과 포르투갈 상인들은 아프리카와 아시아에 강낭콩을 도입했습니다. 콩은 매우 저렴한 형태의 좋은 단백질이기 때문에 전 세계의 많은 문화권에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오늘날 말린 콩의 최대 상업 생산국은 인도, 중국, 인도네시아, 브라질 및 미국입니다.

1. 심장 마비 위험 감소를 위한 Kidney beans의 임상적 효과 

In a study that examined food intake patterns and risk of death from coronary heart disease, researchers followed more than 16,000 middle-aged men in the U.S., Finland, The Netherlands, Italy, former Yugoslavia, Greece and Japan for 25 years. Typical food patterns were: higher consumption of dairy products in Northern Europe; higher consumption of meat in the U.S.; higher consumption of vegetables, legumes, fish, and wine in Southern Europe; and higher consumption of cereals, soy products, and fish in Japan. When researchers analyzed this data in relation to the risk of death from heart disease, they found that higher legume consumption was associated with a whopping 82% reduction in risk!

강낭콩과 같은 고 섬유질 식품을 섭취하면 심장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거의 10,000 명의 미국 성인이이 연구에 참여했으며 19년 동안 추적되었습니다. 하루에 21g으로 가장 많은 섬유질을 섭취하는 사람들은 하루에 5g을 가장 적게 먹는 사람들에 비해 관상 동맥 질환 (CHD)이 12 % 적고 심혈관 질환 (CVD)이 11 % 적었습니다. 수용성식이 섬유를 가장 많이 섭취 한 사람들은 CHD 위험이 15 % 감소하고 CVD 위험이 10 % 감소하여 훨씬 더 잘 지냈습니다.

강낭콩은 대부분의 다른 콩과 마찬가지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섬유질의 아주 좋은 공급원입니다.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것 외에도 강낭콩의 높은 섬유질 함량은 식사 후 혈당 수치가 너무 빠르게 상승하는 것을 방지하여 당뇨병, 인슐린 저항성 또는 저혈당증이있는 사람들에게 특히 좋은 선택이됩니다. 쌀과 같은 통 곡물과 결합하면 강낭콩은 사실상 지방이없는 고품질 단백질을 제공합니다.

* 강낭콩 섭취시 유의점 

생 형태의 강낭콩에는 식물성 phytohemagglutinin 라고하는 잠재적인 독성 물질이 과도하게 많이 포함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이 물질은 렉틴당 단백질로 분류되며 충분히 많은 양으로 세포 대사를 방해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반드시 익혀서 섭취해야 합니다.

 

Naturopathy's Conclusion -

 

강낭콩은 몰리브데넘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엽산,식이섬유 및 구리의 아주 좋은 공급원입니다. 강낭콩은 망간, 인, 단백질, 비타민 B1, 철, 칼륨 및 마그네슘의 좋은 공급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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