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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치 (Tuna) 효능 정보 논문 통해 알아보자!

Naturopathy 2020. 11. 13. 17: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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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양 물고기의 진화는 인간이 물고기를 잡으러 다니기 훨씬 전인 약 4 천 5 백만 년 전에 참치가 출현했음을 보여줍니다! 참치는 대서양, 태평양 및 인도양의 모든 부분과 지중해를 포함하여 지구의 모든 바다 (북극 및 남극 바다 제외)에서 발견됩니다. 기원전 2000 년에 참치에 대한 페니키아 덫 어업의 증거가 있습니다.

연구원들은 최근에 참치에 셀레노네인이라는 특이한 형태의 미네랄 셀레늄이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러한 형태의 셀레늄은 항산화제 역할을하고 물고기의 적혈구를 활성 산소 손상으로부터 보호함으로써 물고기의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참치 4 온스에 약 20-30 마이크로 그램의 셀레 노네 인이 있기 때문에 참치를 먹을 때 이와 동일한 항산화 보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1. 항 염증 및 항산화 효과에 대한 Tuna의 임상적 효과 

single category of nutrient has been more clearly determined to have anti-inflammatory health benefits than omega-3 fatty acids, and tuna is equally well-established as an important food source of omega-3s. In an average 5-ounce can of tuna, you are likely to get about 7-28 milligrams of EPA (eicosapentaenoic acid) and 140-850 milligrams of DHA (docosahexaenoic acid). Both EPA and DHA are critical omega-3 fatty acids for proper regulation of the body's inflammatory system and prevention of excessive inflammation. Generally speaking, you're likely to get more omega-3s from canned albacore than from canned "light" tuna made from other species of tuna like skipjack (but also at times including yellowfin, tongol, or bigeye). But you are also likely to get more mercury from canned albacore as well because albacore are typically larger and older, having had more opportunity to accumulate mercury from contaminated ocean waters.

오메가 -3 지방산보다 항 염증성 건강상의 이점이있는 것으로 확인된 영양소의 단일 범주는 없으며 참치는 오메가 -3의 중요한 식품 공급원으로 똑같이 잘 확립되어 있습니다. 평균 5 온스의 참치 통조림에서 약 7-28mg의 EPA (eicosapentaenoic acid)와 140-850mg의 DHA (docosahexaenoic acid)를 얻을 수 있습니다. EPA와 DHA는 모두 신체의 염증 시스템을 적절하게 조절하고 과도한 염증을 예방하는 데 중요한 오메가 -3 지방산입니다. 

참치는 비타민 C, 망간, 아연과 같은 소량의 항산화 영양소를 제공하지만, 특별한 항산화 미네랄 인 셀레늄이 비정상적으로 풍부합니다. 이 항산화 제는 참치에 농축되어있을뿐만 아니라 셀레 노네 인이라는 특이한 형태로도 존재합니다. 셀레 노네인은 활성 산소 손상으로부터 적혈구를 보호하는 영양소로서 참치에 특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Naturopathy's Conclusion -

셀레늄, 비타민 B3 (니아신), 비타민 B12, 비타민 B6 , 근육 함량 때문에 단백질 등급상 최고의 단백질 공급원이며, 셀레늄은 셀레노네인 형태로 발견되며, 이는 항산화 특성 측면에서 가치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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