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으로 알아보는 건강 효능정보

핑거루트 (Fingerroot) 효능 정보 논문 통해 알아보자!

Naturopathy 2019. 7. 24. 19:37

핑거루트[ Boesenbergia pandurata (Roxb.) Schltr.(syn. Kaempferia pandurata (Roxb.)]는 인도네시아, 태국, 미얀마 등 열대 아시아 국가들에서 향신료나 근육통, 감기, 관절염, 충치, 위장장애 등의 질병치료에 민간요법으로 사용되었다. 또한 핑거루트는 항균, 항염증, 항산화 등의 다양한 생리 활 성을 갖고 있다고 보고되었다.

 

1. 다이어트 효과에 대한 Fingerroot의 임상적 효과 

쥐들에게 8주 동안 하루에 약 18.6 mg의 BPE(620 mg/kg/day)를 섭취하였으며, 이전에 연구되었던 panduratin A의 함량으로는 24.8 mg/kg/day와 동일한 함량이었다(8). 음성대조군인 고지방식이군과 비교하여 BPE 보충군에서 체중 증가량이 유의적으로 감소하였 다(Table 3). 실험이 완료되었을 때 고지방식이군 대비 BPE를 투여한 쥐의 체중은 9.3%, 체중 증가량은 23.8% 감소하였 다(p <0.05). 1

BPE는 식이섭취량에는 영향을 주지 않으 면서도 고지방식이군과 비교하여 유의적으로 체중 증가를 줄이고, 내장지방의 축적을 억제하였다. 또한 BPE를 급여한 군은 고지방식이군과 비교하여 혈중 지질, 간지질의 축적, 혈중 렙틴 농도를 감소시켰다. RT-PCR 분석 결과, 부고환 지방 내에서의 C/EBPα와 PPARγ2의 발현 수준이 고지방식 이 대비 각각 1.30배와 1.16배 증가하였다. 결론적으로 BPE는 고지방식이로 유도된 비만 마우스 모델에서 내장지방의 축적을 감소시키고, 이상지질혈증 개선을 통해 항비만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판단된다.

체중 증가량이 유의적으로 감소하였다. 체중은 9.3%, 체중 증가량은 23.8% 감소하였다.

내장지방의 축적을 억제 이상지질혈증 개선을 통해 항비만 효과 

BPE의 처리를 통해 지방축적이 농도 의존적으로 감소하였음을 확인하였다(Fig. 1A). 또한 BPE는 3T3-L1 지방 전 구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2. 정력강화 대한 Fingerroot의 임상적 효과 

  Many of the traditional medicinal plants have been evaluated for their aphrodisiac activities; several plants still need to be confirmed the efficiency and safety. Several researchers reported B. rotunda may present the aphrodisiac property through increasing the quantity and quality of sperm. The antioxidant activity of this plant might be the advantage property to protection testicular tissue damage and enhancing the sperm quality. 2

핑거루트가 정자의 양과 질을 증가시켜 최음 성분을 나타낼 수 있다고 보고했다. 이 식물의 항산화 작용은 고환 조직 손상을 보호하고, 정자의 질을 향상하는 이점이 될 수 있다.

3. 부작용에 대한 Fingerroot의 임상적 효과 

평소 열이 많아 열성 변비가 있는 경우, 두드러기, 가려움증, 두통, 탈모의 가능성이 제기됨.

 

Naturopathy's Conclusion -

Flavonoid, Resveratrol, Naringin, 그리고 Quercetin은 항산화 물질인 동시에 비만 억제. 그러나, 체질적으로 열이 많은 사람에게는 비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