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으로 알아보는 건강 효능정보

아스파라거스 (Asparagus) 효능 정보 논문 통해 알아보자!

Naturopathy 2019. 7. 27. 01:26

고대에는 아스파라거스가 최음제로 잘 알려져 있었고, 그럴만한 이유가 있었습니다. 에너지를 높이고, 요도를 정화하며 피로와 성욕을 감소시키는 암모니아를 중화시키는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비타민K와 엽산 (비타민 B9)의 함량이 높고, 아스파라거스는 영양이 풍부한 야채 중에서도 균형이 잘 잡혀 있습니다 "비타민 C, 베타카로틴, 비타민 E, 미네랄 아연, 망간, 셀레늄 등 다양한 항산화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또한, 이 식물에는 2013 년 Neuron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뇌의 발달과 기능에 중요한 아미노산 아스파라긴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인슐린이 포도당을 운반하는데 도움이 되는 미량 무기물인 크롬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글루타티온이 풍부한데 발암 물질을 파괴하는데 도움이 되는 해독 물질입니다. 이런 이유로, 아스파라거스는 뼈, 유방, 폐 및 결장암을 포함하여 특정 암에 맞서 싸우거나 보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스파라거스는 1 서빙 (5 줄기) 당 매우 낮은 약 20 칼로리로 지방이 없으며 나트륨이 적습니다.

1. 신장 (콩팥) 건강 - 신장결석 예방 및 치료 가능성에 대한 Asparagus의 임상적 효과 

Asparagus can act as a natural diuretic, according to a 2010 study published in the West Indian Medical Journal. This can help rid the body of excess salt and fluid, making it especially good for people suffering from edema and high blood pressure. It also helps flush out toxins in kidneys and prevent kidney stones. 1
hydroxynicotianamine in asparagus may be one of the factors inhibiting ACE activity in the kidney, thus preventing hypertension and preserving renal function. 2

아스파라거스는 천연이뇨 작용을 할 수 있다. 신체에 과도한 소금과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부종과 고혈압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특히 좋다. 그것은 또한 신장의 독소를 씻어내고 신장 결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결론적으로, 아스파라거스의 히드록시 니코 티아민은 신장에서 ACE 활성을 억제하여, 고혈압을 예방하고 신장 기능을 유지시키는 요인 중 하나 일 수 있습니다.

2. 부작용에 대한 Asparagus의 임상적 효과

아스파라거스를 너무 많이 먹었을 때, 특별한 부작용은 없지만 가스 등 불편한 부작용이 있을 수 있고, 소변에서 눈에 띄는 냄새가 날 수 있다.  아스파라거스는 화학 아스파라거스 산을 함유한 유일한 식품이기 때문에 해당 화학 물질이 소화되면 유황 함유 화합물로 분해되어 강하고 불쾌한 냄새가 날 수도 있다.

아스파라거스 알레르기 경우 섭취해서는 안된다. 양파, 마늘, 부추와 같은 백합과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아스파라거스에 알레르기가 있기 쉽다. 증상은 콧물, 벌통, 호흡곤란, 입과 입술 주위의 부기 또는 붓기를 포함한다.

Naturopathy's Conclusion -

특별한 부작용 없이 낮은 칼로리와 섬유질, 엽산염, 비타민 A, C, K를 포함한 많은 영양소들을 가지고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