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으로 알아보는 건강 효능정보

계란 달걀 (Egg) 효능 정보 논문 통해 알아보자!

Naturopathy 2019. 7. 29. 15:52

계란은 오래전부터 양질의 단백질 공급원으로 인식되어 왔다. 세계 보건기구(WHO)와 다른 공중보건당국은 실제로 다른 모든 식품의 단백질 품질을 평가하기 위한 기준으로 계란을 사용하고 있다. 달걀 단백질은 보통 "HBV" 단백질이라고 하는데, 이는 높은 생물학적 가치를 지닌 단백질을 의미한다.

단백질 품질이 높은 이유는 계란이 함유하고 있는 아미노산의 혼합물을 기반으로 한다. (아미노산은 단백질을 만들기 위한 구성 요소다.) 달걀은 밀링 체인 아미노산(레 우신, 이소루신, 발린), 황 함유 아미노산(메티오닌, 시스테인), 리신, 트립토판, 기타 모든 필수 아미노산을 포함한 전체 아미노산을 제공한다. 이러한 이유로  "완전한 단백질"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사육되는 닭에서 생산되는 계란의 비타민 E 함량을 현저하게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육장 속 암닭과 자연 속에서 자란 암탉을 비교한 최근 연구에서 목초지에서 사료를 먹인 암탉의 난황에 있는 비타민 E는 사육장 속 갇힌 암탉의 달걀노른자보다 비타민 E 함량이 약 200 % 더 많았다.

1. 계란 노른자 - 콜레스트롤 이슈에 대한 Egg의 임상적 효과 

However, it's important to keep in mind that cholesterol in the diet doesn't necessarily raise cholesterol in the blood.
The liver actually produces large amounts of cholesterol every single day. When you increase your intake of dietary cholesterol, your liver simply produces less cholesterol to even it out.
In the other 30% (termed "hyper responders"), eggs can mildly raise total and LDL cholesterol
However, people with genetic disorders like familial hypercholesterolemia or a gene variant called ApoE4 may want to limit or avoid eggs. 1

달걀이 콜레스테롤이 높은 것은 사실이다. 실제로 달걀 1개에는 하루 권장 섭취량인 300mg의 절반을 넘는 약 212mg이 들어 있다. 그러나 식단의 계란 노른자가 반드시 혈중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간은 실제로 매일 많은 양의 콜레스테롤을 생산한다. 계란 섭취에 대한 반응은 개인마다 다르다. 70%의 사람들은 달걀이 콜레스테롤을 전혀 올리지 않는다나머지 30%에서는 LDL 콜레스테롤을 약간 증가시킬 수 있다. 그러나, 유전성 고 콜레스테롤 환자나 아포 E4라는 유전자 변종 같은 유전적 장애를 가진 사람들은 계란 노른자를 제한하거나 피해야 할 것이다.

계란 노른자 섭취가 HDL 콜레스테롤 ( "좋은"콜레스테롤) 수치를 증가시키는 능력을 보여주었습니다. 계란 섭취는 HDL 분자의 수를 증가시켰을 뿐 아니라 조성을 향상하고 더 효과적으로 기능을 발휘할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계란 섭취와 심혈 관계 위험 사이의 관계에 대한 또 하나의 주의 사항 : 제2 형 당뇨병 환자는 혈류를 통한 콜레스테롤 전달에 문제가 있을 경우 계란 섭취와 관련하여 원하지 않는 심혈관 질환에 더 취약할 수 있습니다.

Naturopathy's Conclusion -

 완전한 단백질 형태로, 모든 종류의 비타민 B군을 함유, 풍부한 미네랄 제공. 영양소는 노른자와 흰색 사이에 균등하게 분포하지만, 노른자 섭취는 특정인은 조절 필요.

반응형